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뉴스

옥천 문화제 개최


 제8회 옥천언론문화제가  15일부터 17일까지 충북 옥천에서 열린다.
 첫 날인 15일 오후 3시 옥천관성회관에서는 ‘언론의 고장 옥천,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옥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토론회가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 7시엔 ‘시사IN’ 고재열 기자가 나와 ‘모든 주민은 미디어다’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둘째날 16일 오전 10시30분 관성회관에선 전국언론노동조합 소속 지역신문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지역신문 노동자가 말하는 지역신문의 미래’라는 주제의 토론회도 있다. 이날 오후 6시 관성회관에서는 김두관 경남지사의 특별강연도 있다. 지역 주간지인 남해신문 발행인과 편집인을 역임한 김 지사는 ‘지방자치와 지역언론’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조선일보 춘천 마라톤대회에 반대하는 시민들이 열기 시작한 ‘조선일보 반대 마라톤대회’는 오는 16, 17일 이틀간 옥천군 군서면 장령산 자연휴양림에서 열린다. 4㎞ 숲길 걷기, 5㎞ 건강달리기, 10㎞단축마라톤, 20㎞하프마라톤 코스로 진행된다.


 이밖에 청소년 논술쓰기 및 만평그리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언론개혁 향수 100리 자전거 타기, 전국언론노동조합이 주관하는 ‘국민 대한민국을 찍다’ 사진전 등이 옥천 일대에서 펼쳐진다. 옥천은 ‘독립신문’의 창간주역인 조동호 선생과 한국현대사의 선구자이자 경향신문 주필을 지낸 정지용 시인, 경향신문·동아일보 편집국장을 역임했고, 한겨레신문 창간을 주도한 송건호 선생의 고향이다. 김영이 기자
kye@kyunghy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