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시리즈=====/최희진의 뉴스브리핑

통합진보당 3주 버티기 돌입

통합진보당 당권파가 '3주 버티기'에 들어갔습니다.

19대 국회가 시작하는 5월30일까지 비례대표 부정경선으로 선출된 비례대표 2, 3번 이석기 김재연 당선자가 사퇴하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당권파는 경선에 부정, 부실이 있었음을 인정하면서도 조사 과정의 부실함을 부각하며 파상공세에 나섰습니다.

[뉴스분석]'3주 버티면 국회의원' 통합진보 당권파 꼼수

이정희 "부실선거지 부정선거 아니다, 진상조사 제대로 안돼"

'당운' 걸린 운영위 중앙위, 이번주 잇따라 열려

'진보당' 당명 못 쓴다

비대위원장에 강기갑 권영길 천영세 거론

 

 

 

 

 

 

 

 

김찬경 미래저축은행 회장이 빼돌리거나 불법대출한 회사돈이 1500억원을 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대검찰청은 김 회장을 구속하고 횡령한 돈의 사용처와 정관계 로비 여부를 확인하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김 회장은 랜드로버 차량에 비자금 56억원을 보관하다가 별장관리 친구가 이를 훔쳐 달아나자 "3500만원을 도난당했다"고 축소신고한 것이 적발되기도 했습니다.

김찬경 회장 비자금 56억원, 별장지기 친구에 도난당했다

김찬경, 불법대출 횡령 1500억원대

미래저축, 수천억원 적자에도 직원 급여 30% 늘렸다

금융당국, 퇴출 회사 떠넘기고 회계법인은 부실 감사

 

 

 

 

이준석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이 문재인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의 목이 베이는 내용이 담긴 만화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연결시켜 물의를 빚었습니다.

이 위원은 이 만화가 트위터를 통해 퍼지자 삭제하고 문 고문을 만나 고개를 숙이며 사과했습니다.

'적장 문재인 목 베는 만화' 이준석, 페이스북 링크 물의

 

 

 

 

정부가 올해 안에 한중 FTA 1단계 협상, 한중일 FTA 개시선언, '아세안+6 포괄적경제파트너십' 구축 등을 연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명박 정부 임기 내에 아시아권 FTA 협상의 주춧돌을 놓겠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차기 정권에 부담을 주는 무모한 결정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임기 얼마 안 남은 MB정부, 아시아권 FTA 연쇄 추진

농식품부 "30개월 미만 뼈없는 살코기만 수입" 또 거짓말

 

 

 

 

노동위원회가 부당해고와 부당노동행위 구제신청 사건을 판정하면서 부당해고와 부당노동행위라고 판정하는 인정비율이 현 정권 들어 급감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부당해고 구제신청 사건 인정률은 2003~2007년 평균 45%에서 2008년 30%로 떨어졌습니다.

노동계는 그 이유를 노동위의 중립성이 떨어지고 고용노동부에 대한 종속성이 강해졌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부당해고 부당노동행위 인정비율 급감

 

 

 

 

지하철 9호선 요금 인상을 둘러싸고 서울시와 대립 중인 서울시메트로9호선이 '선 사과, 후 협상' 쪽에 무게를 두면서 양측의 협상 재개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서울시는 메트로9가 조건없이 시민들에게 사과한다면 협상 재개는 물론 사장 해임요구안도 재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양측 협상이 재개되면 다음달 16일로 예정된 요금 500원 인상방침은 유예될 것으로 보입니다.

메트로9 '선 사과, 후 협상' 무게

 

 

 

 

MBC 노조의 파업이 8일로 100일을 맞았습니다.

사측은 대규모 중징계와 민형사상 고발을 비롯해 조직개편으로 '친정체제'를 구축하며 노조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사측이 협상에 나서지 않아 파업이 장기화하는데도 방송통신위원회와 방송문화진흥회는 뒷짐만 지고 있습니다.

김재철 사장 취임 후 6명 해고 103명 중징계

연합뉴스 파업 55일째, 사장 퇴진 요구에 소송 제기

 

 

 

 

제이슨 므라즈의 새 음반 판매량이 8일 현재 1만8000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임진모 대중음악평론가는 "복잡한 음악이 지배하던 때와 달리 므라즈 음악은 쉽고 편안함을 추구하는 요즘의 예능적 세상과 잘 어울린다"며 인기 원인을 분석햇습니다.

한국 가요계에 밀어닥친 오디션 열풍도 므라즈 현상을 부추겼던 배경입니다.

우리는 왜, 제이슨 므라즈에 반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