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시리즈=====/최희진의 뉴스브리핑

아아 보온상수님은 갔습니다

4.27 재보선에서 완패한 한나라당 지도부가 총사퇴하고 다음주 비상대책위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청와대 참모진도 일괄사퇴 뜻을 밝혔습니다.
한나라당 소장파는 조기 전당대회 실시와 원내대표 선거 연기 등을 요구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표가 구원투수로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선거에 나타난 국민의 뜻을 무겁고 무섭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조만간 개각이 단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도부 총사퇴...여권 '패닉'
"쇠망치 한 방씩 떨어졌다"...한나라 '내홍' 속으로
朴만 쳐다보는 與
이 대통령, 개각-靑개편으로 위기돌파 나설 듯
한나라 비대위, 실질 쇄신기구냐 무늬만 신장개업이냐
10개월 만에 막 내린 '안상수 체제'




야권연대는 분당을, 순천, 강원도 등에서 성공했지만 김해을에선 실패했습니다.
김해을 선거전을 진두지휘했던 국민참여당 유시민 대표는 공식 일정을 모두 접었습니다.
야권 내 입지가 줄어들어 대선 행보가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반면 민주노동당은 순천에서 당선자를 내며 야권연대를 통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렸습니다.
분당을 승리로 대선 경쟁력을 보여준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정권교체를 위한 야권연대와 민생 행보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습니다.
'빅3' 승리 견인...'단순 결합' 한계도
'자숙'모드 들어간 유시민
순천의 민노당 '기쁨 두배'
보수 텃밭 뒤엎은 '강원野道래요'
孫 중심으로 서는 野 
최문순 인터뷰 "남북관계 살려 강원도 살린다"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가 한.유럽연합 자유무역협정 비준동의안을 표결로 처리했습니다.
민주당은 '6월국회 처리' 당론을 정했음에도 어정쩡하게 지켜만 보는 '기권'을 택했습니다.
민주당 내에선 재보선 승리에 취해 안이하게 대처하다 허를 찔렸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여당, 한EU FTA 비준안 일방 처리
눈뜨고 당한 민주 '발끈', 한EU FTA 충돌 예고



매일유업이 발암물질 포르말린이 첨가된 사료를 먹은 젖소에서 생산된 원유로 우유를 만들어 판매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문제된 제품은 지난해 10월부터 지난주까지 하루 10톤 가량 생산, 판매된 유아 및 어린이용 우유 '앱솔루트W'입니다.
매일유업은 포르말린 사료 수입을 중단하라는 농림식품부의 권고를 두차례나 무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행 사료관리법상 포르말린이 금지 품목에서 빠져있다는 것이 문제점으로 지적됩니다.
포르말린 사료 먹여 짠 우유, 매일유업 '유아용' 시판 논란
"당국 안이한 대응, 회사 배짱영업 합작품"
'금지물질'서 빠져 알고도 못 막아 



삼성 이건희 회장이 곽승준 미래기획위원장의 '연기금 주주권 행사' 발언에 관해 "별로 신경 안쓴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장은 "공개적으로 주주의 권한을 행사하게끔 하는 것은 오히려 환영하는 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국민연금은 곽 위원장 발언에 대해 "곽 위원장과 사전교감이 없었다. 우리 자체로도 의결권 강화를 논의한 적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건희 "연기금 주주권 행사 신경 안써"
국민연금 "주주권 행사 고려 안해"




북한을 방문했던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남북정상회담을 제안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을 직접 만나지는 못했지만 외무성 간부로부터 메시지를 전달받은 것입니다.
김 위원장이 카터 일행을 면담하기가 부담스러운 정황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우리 정부는 김 위원장이 직접 전한 메시지인지 확신할 수 없고, 새로운 제안도 아니라는 반응입니다.
카터 "김정일 위원장 정상회담 제안"
"김정일, 6자 당사국과 언제든 조건없는 대화 용의"
김정일, 카터 일행 왜 안 만났나
[전문]엘더스그룹 방북 후 기자회견




4대강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 여주 일대에 위락시설이 조성되는 바람에 공군 여주사격장에서 고(高)고도 공중사격훈련이 불가능하게 됐습니다.
이명박 정부가 4대강 사업에 올인하면서 국가안보까지 등한시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4대강 사업 올인하느라...' 공군 사격훈련까지 포기



5월1일 오전 5시쯤 해뜨기 직전 하늘에 행성 5개와 달이 모이는 장관이 연출됩니다.
행성 5개가 한번에 모이는 것은 1991년 이후 20년만이며 다음엔 2022년에 볼 수 있습니다.
5개 행성과 달, 20년 만에 모인다




대법원이 부산에서 여중생 등을 납치해 성폭행하고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김길태에 대해 무기징역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1심 재판부는 사형을 선고했고 2심에서 무기징역으로 감형됐습니다.
김길태 무기징역 확정



김제동이 '미래에 대한 도전과 바람직한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열린 강연회에서 안철수 교수와 박경철 원장을 만났습니다.
안 교수와 박 원장은 지난해부터 지방대를 순회하며 젊은이들에게 용기와 위로를 주는 동행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김제동의 똑똑똑]'컴퓨터의사' 안철수 '시골의사' 박경철



영국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식이 우리시간으로 오늘 오후7시 런던 웨스트민스터 성당에서 열립니다.
왕실결혼식은 영국BBC를 비롯해 세계 100여개국의 방송사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돼 20억명이 시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로열 웨딩', 20억명이 지켜볼 '왕자와 신데렐라'




한국 프로농구 사상 첫 동반 MVP를 가져간 남매, 하은주와 하승진을 인터뷰했습니다.
하승진은 "누나가 먼저 우승해 부담이 컸다. 개인상 욕심은 없었는데 팀이 우승해서 마음이 편하다"고 말했습니다.
"쇼맨십 아닌 실력으로 어필, NBA 재도전 목표 잊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