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시리즈=====/최희진의 뉴스브리핑

안철수의 딜레마

국 대선이 막바지로 치달으면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미트 롬니 공화당 후보가 살인적인 유세 일정을 소화하며 모든 역량을 경합주에 쏟아붓고 있습니다.

두 후보가 최근 발표된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동률을 기록하며 선거가 초박빙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일인 오는 6일 실시되는 연방 상하원과 주지사 선거 결과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오바마 "롬니에 복수를" 롬니 "애국심에 한 표" 막판 호소

48% 대 48%...지지율 팽팽

오바마, 경합주 조기투표서 불안한 우세

주요 정책, 뭐가 다른가

상하원 싹쓸이 노린 공화당, 정치인들 말실수로 어려울 듯

떠나는 힐러리...차기 국무장관에 관심 쏠려

 

 

 

 

 

 

새누리당 경제민주화추진단이 주요 경제범죄를 저지른 기업 총수에게 국민참여재판을 받도록 하는 '경제민주화' 공약안을 확정, 박근혜 대선 후보에게 보고했습니다.

공약안에는 징벌적 손해배상제 및 집단소송제를 도입하고 '대규모기업집단법'을 제정하는 방안도 포함됐습니다.

새누리, 재벌총수 경제범죄도 국민참여재판

산업자본의 은행지분 한도 4%로 환원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야권후보 단일화 경쟁의 시작점을 1주일 남겨두고 있습니다.

문 후보는 4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발족식을 치르고 단일화 전열 정비에 나섰습니다.

반면 안 후보는 이번주 초반까지 호남을 찾는 등 2차 전국 순회를 시작하고 정책 행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유리한 방법 고집 않겠다"...단일화 방법 양보 시사

문 "단일화 꼭 이루자"에 안 빙그레 미소만

안철수의 딜레마 '민주당과 거리두기도, 가까이하기도...'

 

 

 


 

 

화장하는 초등학생이 늘고 있습니다.

이들은 인터넷에서 평이 좋은 화장품을 검색한 뒤 중저가 로드숍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화장품을 구입합니다.

전문가들은 이같은 현상의 배경으로 연예인을 닮고 싶은 선망의식, 과도한 외모지상주의 등을 꼽습니다.

"너 왜 화장 안 해, 같이 못 놀겠다"

화장하는 초등생 "나도 아이돌 스타처럼..."

10대용 화장품 시장, 연 20% 급성장

 

 

 

 

유엔 인권이사회가 일본에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해결할 것을 촉구하는 보고서를 채택했습니다.

인권이사회의 국가별 정례인권검토 실무단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관한 법적 책임 확인과 보상 등 174개 권고사항을 담은 보고서를 지난 2일 일본 측에 전달했습니다.

권고사항은 법적 구속력이 없지만 일본은 인권이사회 정기총회가 열리는 내년 3월까지 답변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유엔 인권이사회 "일, 위안부 문제 해결을"

 

 

 

 

삼성 현대 대우증권 등 국내 20개 증권사들이 국민주택채권 등의 수익률을 6년 동안이나 담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제1종 국민주택채권, 서울도시철도채권, 지방도시철도채권, 지역개발채권, 제2종 국민주택채권의 매도가격을 정하기 위해 채권 수익률을 담합한 20개 증권사에 시정명령을 내리고 과징금 192억3300만원을 부과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채권의 매매차익을 높이기 위해 2003년 3월부터 2010년 12월까지 인터넷 메신저 등을 통해 수익률을 담합했습니다.

20개 증권사 채권값 6년간 담합...국민 주머니서 수백억원 가로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