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시리즈=====/최희진의 뉴스브리핑

룸살롱의 난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가 증세에 따른 조세부담과 복지 문제에 대해 국민 대타협이 필요하다며 이를 다룰 논의기구를 만들자고 당에 제의했습니다.

복지 수준을 높이려면 증세가 불가피하므로 사전에 증세부담에 대한 국민 합의를 이끌어내자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박 후보 캠프 안팎에선 노사정위원회와 비슷한 사회적 합의기구를 상정하고 있으며 이 기구에 합의가 이뤄지면 그 결과를 대선 공약으로 소화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근혜 '증세론' 빼들었다

복지 확대 최대 난제인 '증세' 화두로 '복지론' 선점 의지

 

 

 

 

정부는 21일 일본으로부터 독도를 국제사법재판소에 회부하자는 내용을 담은 구상서를 받고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독도 문제에는 단호히 대응하지만 이명박 대통령의 일왕 발언에는 적극 해명하며 분리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일 '독도 제소' 구상서에 정부 "일고의 가치 없다"

일본 정부 '일전불사' 방침서 '완급조절'로 선회

새누리, MB 독도 방문 적극 지지

 

 

 

 

 

 

 

정부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검정교과서 내용 수정을 일방적으로 명령할 수 있는 법안을 입법예고했습니다.

새 법안은 교과부 장관이 검정교과서 수정을 명할 수 있고 이에 응하지 않으면 검정합격을 취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역사학계와 전문가들은 "정부 입맛대로 교과서를 수정 보완하겠다는 악법"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입맛대로 교과서 고치려는 정부

교과부, 법령 개정 작업 왜

 

 

 

 

30대 가정주부가 전자발찌를 차고 있던 성범죄 전과자에게 살해당했습니다.

경찰 측은 서씨가 주거제한 명령을 받지 않아 집에서 멀리 나와도 상황실에 경보음이 울리지 않는 전자발찌를 차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범인 서모씨는 2004년 20대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7년 6개월을 복역한 뒤 지난해 11월 만기출소했습니다.

전자발찌 찬 채 성폭행 저항 주부 살해

성범죄는 갈수록 기승 과격해지는데 대책이 못 따라간다

법무부 "인권침해 우려 관리에 역부족"

 

 

 

 

한국 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가 3000만명을 넘었습니다.

가입자는 이달 중순 기준으로 하루 평균 1만~1만5000여명이 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3000만명 시대...한국 보급률 '세계 최고'

손안의 '만능 PC' 가족 대화는 '불통'

기술력, 통신사 LTE망 경쟁이 한몫

 

 

 

 

21일 오후 네이버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안철수 룸살롱' '박근혜 룸살롱' '이명박 룸살롱'이 등장하면서 하루 종일 룸살롱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네티즌들은 성인인증을 요구하는 단어 '룸살롱'을 '안철수'와 붙여 검색하면 성인인증 필요 없이 검색결과가 나온다며 네이버가 검색 결과를 조작한다고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네이버는 "성인키워드라도 관련 언론보도가 있으면 알권리를 위해 성인인증을 일시 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안철수 룸살롱' '박근혜 콘돔'...인터넷 시끌